창구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자리를 권한 후 가족처럼 친절하게 응대하여 드리겠습니다.
호칭은 올바른 용어를 사용하고 호명은 정확하고 공손하게 하겠습니다. (예 홍길동 손님)
타 부서 소관까지도 물어서 적극 답변드리는 자세를 가지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의 민원편의를 위하여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컴퓨터, FAX 등)를 민원실에 비치하여 무료로 사용토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는 벨소리가 3번을 초과하지 않도록 신속히 받겠으며 인사말과 소속, 성명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다른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1분이내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통화내용을 요약하여 전달하며,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감사합니다"등 인사말을 한 후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민원서류를 접수하는 경우 반드시 처리부서와 처리기간을 알려드리고 10분이내에 처리부서로 이송해 드리겠습니다.
즉결민원은 아래와 같이 목표처리 시간을 설정하여 민원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민원명 | 법정처리기간 | 현재처리기간 | 이행목표처리기간 | 비고 |
---|---|---|---|---|
토지 · 임야대장 등본발급 | 즉시 (3시간이내) | 10분 | 5분 | |
주민등록 등 · 초본 발급 | 즉시 (3시간이내) | 10분 | 5분 | 본인:신분증 대리인 : 신분증, 위임장 |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발급 | 즉시 (3시간이내) | 10분 | 5분 | |
지적 · 임야도 등본 발급 | 즉시 (3시간이내) | 10분 | 10분 | |
건축물 대장등본 발급 | 즉시 (3시간이내) | 10분 | 10분 | |
부동산 등기용 등록번호 부여신청 | 즉시 (3시간이내) | 1시간 | 30분 | |
FAX 민원 발급 | 4시간이내 | 2시간 | 1시간 | 교부 : 30분 증명 : 30분 |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해서는 처리기간 단축기능 사무를 조사하여 자체처리기간(주요업무 처리내용:첨부) 을 설정 운영하고 기타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거 최단 시일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정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컴퓨터, FAX 등)를 민원실에 비치하여 무료로 사용토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종합민원은 담당이상으로 후견인을 지정하여 종결시까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동일한 첨부서류를 2부 이상 필요로 하는 경우 1부만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 법령에 첨부서류로 명시된 증명이라도 행정내부간 확인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첨부를 받지 않겠습니다. (예:주민등록등 · 초본, 호적등 · 초본, 건축물관리대장등본, 토지(임야) 대장등본, 임야대장등본, 지적도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법적 근거와 대안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복합민원의 경우 민원 3심제를 이행하여 군민의 권익을 보호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3심제란 : 불가, 반려로 최종 결정된 민원은 반드시 기관장이 결정사항을 재검토한 후 민원인에게 회신하는 제도임)
담당자 : 성주군청 민원과장
우 편 : 경북 성주군(읍) 성주로 3200(우40022)성주군청 민원과
전 화
팩스 : (054)930-6809
해당공무원을 칭찬과 격려하고
좋은 의견은 효율성과 비용절감등을 적극 검토하여 시행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체점검을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금품으로부터의 유혹을 단호히 거절하겠습니다.
불친절 공무원은 3진아웃제로 창구에 배치를 하지 않겠습니다.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 주의 "하고 재교육을 시키겠습니다.
2회 연속 지적되면 해당 공무원을 엄중 " 경고 "하고 공무원교육원의 친절봉사 교육과정에 입교 시키겠습니다.
3회이상 지적되면 "3진 아웃제"를 적용하여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회:주의, 2회:경고, 3회:인사상의 조치)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3-01-06 14:3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