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주에서 즐기는 언택트(Untact)* 관광 10선! ‘언택트(Untact)는 비대면, 비접촉’의 뜻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집콕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성주군의 언택트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지켜주세요! 두 팔 간격의 건강거리 유지하기 / 침방울이 튀는 행위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방문 자제하기 닫기
관광시설 및 관광안내소 운영 재개 알림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잠정 중단되었던 관광시설 및 관광안내소 운영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2020. 5. 6.(수)부터 재개 관광시설·안내소(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개관일 : 2020.5.6.(수) / 관광안내소(한개마을, 세종대왕자태실, 회연서원, 성밖숲)개관일 : 2020.5.6.(수) 닫기
  • 가야산만물상 능선이 아름다운 가야산 국립공원

    가야산은 성주의 남서쪽 경계지역에 있는 산으로 경상남도 합천군, 거창군, 경상북도 성주군에 걸쳐있는 명산이다. 가야산은 1972년 제9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주봉인 칠불봉 (1,433m)과 우두봉, 남산, 단지봉, 남산제1봉, 매화산 등 1,000m내외의 연봉과 능선이 둘러 있다.

  • 한개마을중요민속문화재 제255호 지정된 전통민속마을

    600년의 명맥을 이어온 마을이 우리나라에 얼마나 있을까요? 칸칸이 쌓여있는 담장 하나하나에 고스란히 그 역사와 가치를 간직한 곳이 바로 한개마을입니다.

  • 심원사가야산 동쪽 자락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사찰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백운리 가야산 동쪽 자락에 위치한 심원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소속의 사찰이다. 심원사는 신라시대 때 창건된 사찰로 고려 말 도은 이숭인의 시에서 “심원 옛 절은 가야산 속에 있는데...”라고 읊은 시의 구절에 나온 사찰이다.

벤치 그림